처음으로  l  로그인  l  회원가입  l  아이디/비밀번호찾기  l  2019.6.25 (화)
최종편집: 2019.5.31 17:30  l  로그인  l  회원가입  l  아이디/비밀번호찾기  l  후원하기  l 
글씨크기 크게  글씨크기 작게  기사 메일전송  기사 출력  기사스크랩
 http://www.egynews.co.kr/news/27968
발행일: 2019/03/11  김성철기자
광양시보건소, ‘영양플러스사업’ 신규 대상자 모집
- 영양 취약 임산부·영유아 대상 맞춤형 영양 지원 -

광양시가 취약계층 임산부와 영유아의 영양상태 개선을 위해 추진하고 있는 영양플러스사업의 신규 대상자를 연중 모집한다.

영양플러스 사업은 영양측면의 위험 집단인 임산부 및 영유아에 대해 맞춤 영양 교육 및 영양지원을 실시하는 사업으로, 저출산고령화 시대를 맞이하여 태아와 영유아의 미래건강을 위해 실시되고 있다.

사업 대상은 광양시에 거주하는 임신부와 출산부, 수유부, 66개월 미만의 영유아로 건강보험료 본인부담금이 가구 규모별 기준중위소득 80%이하여야 한다.

또 빈혈, 저체중, 성장부진 중 한 가지 이상의 영양위험요인을 보유하고 있으면 신청이 가능하다.

신청을 원하는 시민은 광양시보건소 영양플러스팀(061-797-4033)으로 연락하면 된다.

시는 선정된 대상자에게 쌀, 달걀, 감자, 당근 등 영양밀도가 높은 보충식품을 최소 6개월에서 최대 1년간 월 2회 지원한다.

이와 함께 이유식과 간식 만들기 조리실습 등의 영양교육도 함께 진행하며, 필요시 드림스타트, 구강보건사업, 금연클리닉, 정신건강복지센터 등과 연계해 적합한 교육을 받을 수 있도록 안내하고 있다.

김재희 건강증진과장은 저출산고령화 시대에 임산부와 영·유아의 건강이 중요한 사회적 관심사가 되고 있다.”, “이 시기 영양관리가 평생의 건강을 좌우하는 만큼 대상자 특성에 맞는 올바른 영양관리 서비스를 제공하도록 최선을 다할 계획이다.”라고 말했다.


 
  l   회사소개   l   광고안내   l   기사제보   l   개인정보취급방침   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