처음으로  l  로그인  l  회원가입  l  아이디/비밀번호찾기  l  2019.6.25 (화)
최종편집: 2019.5.31 17:30  l  로그인  l  회원가입  l  아이디/비밀번호찾기  l  후원하기  l 
글씨크기 크게  글씨크기 작게  기사 메일전송  기사 출력  기사스크랩
 http://www.egynews.co.kr/news/27963
발행일: 2019/02/26  광양만권뉴스 박한규기자
고흥군, 군민 대상 드론 국가자격증 교육생 모집
3.4까지 교육생 15명 모집, 교육비 50% 군비 지원

 

고흥군, 군민 대상 드론 국가자격증 교육생 모집 교육비 50% 군비 지원

 

고흥군(군수 송귀근)은 드론산업 분야 전문인력 양성을 위한 드론 국가자격증 취득과정교육생을 오는 34일까지 모집한다고 밝혔다.

 

이번 교육은 고흥군 홈페이지 모집공고를 통해 관내 일반 주민 15명을 모집하여 드론 국가자격증 취득을 위한 이론 및 실기 교육을 진행할 예정이다.

 

교육기관은 국토교통부 지정 드론 전문교육 기관을 별도 선정할 계획이며, 교육대상자로 선정되면 1인당 300만원 교육비 중 50%를 군비로 지원받게 된다.

 

3주간에 걸친 교육과정 후 실기시험을 통과하면 드론 국가자격증을 취득하게 되며, 취업 및 농업 등 다양한 분야에서 활용 가능하다.

 

이밖에도 고흥군은 공공분야 드론 활용서비스 질적 향상을 위해 공공 기관 직원을 대상으로드론 항공촬영 전문가 양성교육, 드론산업 인재 육성을 위한 초중학생 대상드론 미래인재 양성교을 운영할 계획이다.

 

군 관계자는 드론산업이 4차 산업혁명의 핵심 산업으로서 중요성이 대두되고 있는 만큼 수준 높은

교육을 통해 고흥의 미래 선도 산업을 이끌어 갈 수 있는 전문인력 양성 및 일자리 창출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고흥군에서는 지난 3년간 드론 아카데미를 운영해 온 결과 군민 60명의 드론 국가자격증 취득생을 배출하였으며, 공공분야에서도 공무원 250명에 대하여 직무교육을 실시하는 등 드론산업 경쟁력 확보에 노력하고 있다.


 
  l   회사소개   l   광고안내   l   기사제보   l   개인정보취급방침   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