처음으로  l  로그인  l  회원가입  l  아이디/비밀번호찾기  l  2019.6.25 (화)
최종편집: 2019.5.31 17:30  l  로그인  l  회원가입  l  아이디/비밀번호찾기  l  후원하기  l 
글씨크기 크게  글씨크기 작게  기사 메일전송  기사 출력  기사스크랩
 http://www.egynews.co.kr/news/27032
발행일: 2016/05/18  광양만권뉴스 전향미 기자
여수시, 영농철 농촌일손돕기 봉사활동 추진
읍면동에 일손돕기 알선창구 운영

 

여수시(시장 주철현)는 봄 영농철인 5~6월과 가을철인 9~11월에 독거노인장애인농가와 수작업이 많이 필요한 농가, 기상재해를 입은 농가 등을 대상으로 유관기관 및 단체와 협조해 농촌일손돕기 봉사활동을 추진한다.

 

시는 읍면동에 농촌일손돕기 알선 창구를 설치해 지원을 희망하는 농가와 봉사활동을 신청한 단체를 연계해 일손이 부족한 농가를 지원할 계획이다. 또 긴급인력이 필요한 농가에 대해서는 군부대, 각급기관, 사회단체와 협력해 인력을 지원해 나갈 예정이다.

 

한편 여수시 농업기술센터 공무원 45명은 지난 13일 고령으로 영농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돌산읍 작금마을의 농가 네 곳을 찾아 마늘수확에 구슬땀을 흘렸다.

 

농업기술센터 관계자는 앞으로도 감자수확, 벼 베기 등 영농철에 일손이 부족한 농가를 방문해 봉사활동을 이어나가 농촌일손돕기에 모범을 보이고 타 기관단체의 동참을 이끌어 내겠다고 전했다.


 
  l   회사소개   l   광고안내   l   기사제보   l   개인정보취급방침   l